본문 바로가기

RONDO : 호그와트 생활백서/슬리데린

채드 헤네시 융/7학년/남자/슬리데린

두상






(커미션 인장입니다.)


이름 : 채드 헤네시 융 / Chad Hennessy Young

학년/나이 : 7학년/17세

기숙사 : 슬리데린

국적 : 중국

키/몸무게: 180cm/61kg


외형 :

마치 먹물을 부어놓은 듯 검은 머리는 체모가 얇은 탓인지 산들바람에도 쉽게 나부꼈다. 반곱슬. 허리께까지 기른 머리는 아무렇게나 묶어 그 모양새가 단정치는 않았다. 대충 묶는 바람에 이리저리 삐져나온 옆머리는 유난히 구불거렸는데, 그 이유는 늘상 손가락으로 배배 꼬며 가만 두지 않기 때문이리라.

제멋대로인 앞머리 사이로 드러난 눈썹은 미묘하게 팔(八)자를 그리고 있었다. 곧은 눈썹 아래 얄쌍한 눈매는 남자애 답지 않게 속눈썹이 유난히 길었으며 여름의 녹음처럼 마냥 푸르지만은 않은 탁색이 섞인 초록빛 눈동자가 꽉 들어차 있었다. 쌍꺼풀이 져 눈이 그리 작은 편은 아니었으나 웃고 있으면 눈이 반달모양으로 휘어 눈동자가 보이지 않아서 실눈처럼 보였다.

동양인치고는 피부가 희었고 잡티가 없어 깨끗한 인상을 주었다. 갸름한 얼굴형에 조금 낮은 코는 끝이 뾰족했다. 얇은 입술은 언제나 호선을 그렸다. 여우상. 

키가 작은 편은 아니었지만 뼈대가 가늘어 덩치가 커보이지는 않았다. 살집이 거의 없는 마른 몸매. 의외로 근육이 잘 잡혀있어서 팔이나 어깨를 만져보면 단단했다. 

제 품에 맞게 넉넉한 와이셔츠는 늘 잘 다려서 깃이 빳빳했다. 넥타이는 꼭 조여 맸으며 계절에 상관없이 조끼 니트를 선호했다. 날이 조금만 쌀쌀해져도 금방 감기에 들곤 해서 가을만 되면 목도리를 칭칭 두르고 다녔다. 망토는 본인 체격보다 살짝 크게 입는 편. 키에 비해 작은 발을 착 감싸고 있는 것은 신발코가 둥근 천 재질의 검은 단화였다.



성격 :

체면과 관계를 중시하는 전형적인 중국인. 모두에게 격식을 차리고 남들에게 자기 속을 쉽게 보여주지 않는다. 빙글빙글 웃고 있으면서도 당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다. 저학년 때에는 그나마 제 감정에 솔직하고 표현도 자주 했으나 점차 자라면서 슬금슬금 제 감정과 생각을 감추기 시작했다. 감정에 솔직해봤자 본인만 손해라는 걸 깨달았기 때문.

사교성은 무난하게 좋지만 상대방에게 일정 거리 이상으로는 다가가질 않는다. 쉽게 제 영역 안으로 사람을 들이지 않았고 사람을 들일 때에는 신중에 신중을 가했다. 함부로 사람을 들이지 않는 만큼 제 사람에게는 솔직한 자기 생각을 말하거나 사적인 대화도 주고 받을 만큼 각별했다.

제 속을 잘 드러내지 않을 뿐이지 기본적으로는 온화하고 다정다감한 성정이다. 곧잘 웃으며 누구에게나 살갑게 굴고 상대방이 부담되지 않을 정도의 농담과 일상적인 대화 주제를 적절히 사용할 줄 안다. 

남들의 시선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상대방이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 다른 사람들이 본인에 대해 어떠한 평가를 내리는지에 큰 관심을 둔다.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웃는 얼굴은 필수. 이런 모습을 두고 가식적이라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듯. 항상 웃는 얼굴에 괜찮은 말솜씨를 구사해내서 첫인상은 좋게 평가를 받는다.

신념이 확고하다. 한 번 굳힌 마음은 웬만해서는 잘 바꾸지 않으며 설득하기 어려운 타입. 꿋꿋이 제 갈길 가는 소나무같은 면이 있다.

흥분하는 일이 적고 쉽사리 화를 내지 않는다. 실로 화가 날지라도 웃으며 넘긴다. 덕분에 밖으로 뱉지 못한 화가 속으로 많이 쌓여있어 한 번 터지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불같이 화를 낸다. 그런 자신을 알고 있기에 웬만해서는 화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

본인이 머글 혼혈이라는 사실에는 조금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모자람없이 자랐으나 호그와트에 입학하고 알게 모르게 깔려있는 혈통 차별에 불공평한 대우를 받은 기억이 있어 그것이 트라우마로 남아있다. 그래서인지 사상 관련된 대화 주제로 대화를 할 때에는 저도 모르게 날카로워지는 경향이 있다.

중국의 엄청난 부잣집에서 태어난 탓에 남들보다 금전 감각이 살짝 부족했다. 여차하면 이게 있는데 뭐가 걱정입니까? 하며 검지와 엄지를 동그랗게 말아 내보이는 게 버릇일 정도로.



1. 머글혼혈 출신. - 머글태생 아버지와 머글혼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집은 머글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재벌에 속했다. 아시아 대륙 마법사 사회의 특성상 그들은 출신을 막론하고 능력만 있다면 큰 힘을 가질 수 있었기 때문에 오래 전부터 정재계에 발 담그고 있던 아버지 집안의 재력과 머글혼혈임에도 뛰어난 마법 실력을 갖추고 있었던 어머니 덕에 아시아 마법사 사회에서 순식간에 급부상하게 되었다.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아시아에 있는 마법학교 출신이지만, 사랑해 마지 않는 아들에게는 견문을 넓힐 기회를, 그리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시키고 싶다는 욕심에 일부러 영국에 있는 호그와트에 보냈다. 2. 머글 문물에 익숙하다. - 방학 때 본가에 가면 영화관에 가거나 한다. 3. 원래는 중국 이름을 썼으나 호그와트에 입학하면서 부터는 영어이름을 쓰기 시작했다. - 본명은 진(辰)으로 첸이라고 읽는다. 성은 중국 성을 그대로 쓰며 미들네임은 아버지가 지어준 것. 4. 애칭은 챗. - 채디라고 부르기도. 집에서 부르는 애칭은 치엔이다. 5. 위로 형이 한 명 있다. - 채드와 사이는 좋은 편은 아니다. 세 살 터울. 형은 부모님과 같이 아시아의 마법학교를 졸업했다. 6. 돈 낭비가 심하다. - 마음에 드는 물건은 닥치는대로 사모으고 후에 흥미가 떨어지면 버리는 등 상당히 사치가 심한 편. 최근에는 본인도 낭비가 심한 것을 자각하고 있어 조금 자제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7. 어쩌다가 한 번씩 흥분하면 모국어가 튀어나온다. 8. 사자성어를 많이 알고 있어 얘기할 때 종종 써먹고는 한다. 9. 성적은 늘 엇비슷하게 중상위를 유지하는 수준이다. - 중국 고서나 책을 읽는 건 좋아하지만 공부에는 영 흥미가 없는 타입. 10. 4월 17일생. 양자리. O형. 11. 패트로누스는 어렴풋이 형태만 나오는 수준. 애니마구스는 없다. 12. 지팡이는 물푸레나무, 유니콘 털, 16인치. 순금으로 마감처리를 했다. 13. 어릴 때 무술학교를 잠깐 다닌 적이 있어 무술에 능하다. 특기는 봉 돌리기. 14. 고집이 상당히 세다. -남들 앞에서는 꼬장꼬장하게 제 고집을 부리지는 않지만 아주 사소한 곳에 고집이 묻어나는 부분이 있다. 가령 호밀빵엔 무조건 사과쨈을 발라 먹는다든지 양말은 꼭 흰색을 신는다든지, 혹은 시리얼은 그래놀라 블루베리가 아니면 안 먹는다든가 하는.


선관 :

1. 라이너스 알레이 라미레즈 

- 같은 학년에 같은 기숙사를 배정받은 동기.
막 입학했을 무렵 라이너스의 순혈주의적 발언에 약간의 충격과 상처를 받았다. 그 이후로 완전히 앙숙이 됐다.
그를 '위선자' 라고 부르면서도 졸졸 쫓아다니며 시비를 거는 등 상당히 귀찮게 한다.
귀찮게 하는 이유는 그가 나를 더 싫어했으면 좋겠다는 말도 안되는 이유에서다.

2. 루시 길버트
 
- 1학년 때 만난 7년지기 소꿉친구.
처음엔 이상한 여자애라고 생각했지만 이내 서로의 사상이 잘 맞는다는 걸 알고 친해졌다.
루시가 이상한 질문을 하면 마냥 웃으며 받아주는 사이.





갈등허용여부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