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NDO : 호그와트 생활백서/슬리데린

에드워드 윈스턴/5학년/남자/슬리데린



이름 

Edward Winston / 에드워드 윈스턴

 

학년/나이
5학년 / 15세

 

기숙사 

슬리데린

 

국적 

UK

 


 키/몸무게

171cm / 62kg

 

 

 

외형 : 흑발 벽안. 앞머리를 반만 옆으로 넘긴 반백이다. 오른쪽을 넘겼고, 왼쪽 앞머리는 꽤 길게 내려온다. 뒷머리는 목덜미를 반쯤 덮는 길이. 곱슬기 없는 직모이며 아침마다 머리를 손질한다. 머리카락은 얇고 부드러운 약지성. 하늘색에 가까운 맑은 벽안이며, 눈매가 올라가서 날카롭다. 코가 좁고 높으며 눈썹과 눈이 지나치게 붙어있지 않다.

아직 어려서 성장 중이지만, 전체적으로 늘씬한 체형이다. 근육이 별로 없는 실내파 몸매. 잘생겼냐 아니냐고 물으면 "잘생겼다"는 대답이 나올 만큼은 생겼다. 웃지 않으면 히스테릭하게 생겼으나 늘 미소를 띠고 있다. 그래도 부드러운 인상은 아니다.

 

 

성격 :  만인에게 다정하고 먼저 다가간다. 낯가림이 거의 없으며 대화가 잠깐 끊겼다고 초조해하지도 않는다. 전반적으로 남을 대하는 일에 능숙하다.

 

옳은 가치를 추구하며 그른 것을 용납하지 않지만 행동을 지적하지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다(최소한 그렇게 행동한다).  일단 쉽게 화내지 않는 편. 화를 내봤자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입을 다문다. 화가 나서 언성을 높이거나 주먹다짐을 하는 일이 있더라도 금방 분노를 삭히고 자기반성에 들어간다. 어린애답지 않은 성숙함이 있지만, 친한 사람들과 있을 때는 투정도 부리고 장난도 치는 등 흔한 소년의 면모를 보인다. 그래도 쾌활과는 거리가 있다. 텐션이 높지 않으며, 오히려 좀 차갑고 시니컬한 정서를 가지고 있다.

 

고지식하지 않으며 약은 구석이 있다. 더 큰 뜻을 위해서라면 사소한 법과 규칙에는 구애받지 않는 적당주의.

 

항상 자신이 옳다는 자부심이 있다. 옳은 것은 자신이고, 틀린 것은 다른 사람들. 그의 관대함은 자신보다 못한 사람들에게 베푸는 관용이자 계도로, 근본적으로 오만하다. 자존감-자기애-자존심의 삼관왕. 스스로를 모든 기준의 중심에 두며, 자신보다 모자란 사람에게 화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남들에게는 관대하나 자신에게는 엄격하다. 자신의 기대치를 높게 설정하며 '이상적인 자신'의 틀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한다. 기대치를 달성하지 못하면 히스테릭해진다.

 

실은 성격이 많이 꼬였다. 본성이 그다지 착하지 않음. 독점욕에 가까운 애정을 가졌고 매정하며 오만하다. 그런데 그것을 드러내는 걸 싫어하여 혼자 앓는다. 그는 선한 가치 -평등, 자유, 박애-등을 추구하나 감정이 이성을 따라가지 못하는 케이스다. 멍청한 사람의 자유를 빼앗고 싶지만 자유를 지켜줘야 하고, 차별주의자를 차별하고 싶지만 평등해야 하고, 싫어하고 싶지만 박애를 실천해야 되고…… 뭐 그런 식이다. 감정은 상당히 편협하고 솔직한데 양심과 자존심 때문에 표출할 수 없다. 일종의 착한아이 컴플렉스를 앓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감정 조절에 가끔씩 실패하곤 한다.

 

편애가 심하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자기도 애정을 받아야 만족한다. 

 

 

기타사항 :

 

* 애칭은 테드.

 

* 윈스턴은 어머니의 성이다.

에드워드의 어머니는 마법사-머글 혼혈이고 친부는 순혈가문 출신이며, 어머니는 평등한 교육을 중시하며 의견개진을 서슴지 않는 개혁가였고 친부는 엘리트주의에 차별주의자였다. 이처럼 팽팽하게 대립하면서 의견을 굽힐 줄도 몰랐던 둘은 원만한 합의에 이르기 전에 볼드모트의 귀환으로 파국을 맞이했다. 그의 어머니는 혼자 에드워드를 낳고 자기 밑에 입적시킨 뒤 전선에서 볼드모트 세력과 맞섰다. 실력이 대단히 좋은 사람은 아니었지만 어디 숨을 성미가 아니었다.

시국이 더욱 나빠지고 데스이터들이 에드워드의 어머니를 강하게 적대하자 친부는 그녀를 지키기 위해 내부 정보를 빼돌린다. 일부러 볼드모트 지지자들에게 잘못 된 정보를 전하는 등 스파이 짓을 했고, 이 때의 공로로 그는 죄를 사면 받는다. 그러나 부모와 친구들을 배신한 셈이 되었으므로 오랫동안 힘들어한다. 거기다 차별주의는 고쳐지지도 않았다. 때문에 둘은 볼드모트의 사후에도 다시 만나지 않았고, 에드워드는 모자가정에서 자랐다. 마법사 동네에서 컸지만 머글 문물에도 훤하다.

 

* 마더 컴플렉스로, 어머니의 완벽한 아들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의 행동과 사상은 모두 어머니가 바라는 인간상에 맞춘 것이다. 반면 친부는 대놓고 경멸하는데, 작년에 두 사람이 결혼하는 바람에 심기가 무척 뒤틀렸다. 성이 바뀌지 않은 것만이 유일한 위안이다.

 

* 머글태생의 마법사 사회의 적응을 돕고 있다. 마법사 문물을 알려주거나 사회 통념을 가르쳐주는 정도의 간단한 일을 한다.

 

* 호그와트 기숙사 분류제도 폐지 청원 중. 아이를 자질 별로 분류하여 무리짓는 것은 옳지 않다는 신념을 따른 것이다. "만인에게 평등하고 올바른 교육"을 지지한다.

 

* 퀴디치를 한다. 주전은 아니지만.

 

* 갈색 올빼미를 기른다. 남들과 편지를 자주 주고 받기 때문에 부엉이장에 있는 날이 적다.

 

* 헐리웃 액션 영화 마니아. 주먹질을 야만적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무지무지무지 좋아하고 동경한다. 몸을 쓰는 과격한 일에 로망이 있다. 이런 상황에 맞닥뜨리면 은근히 흥분한다.


* 슬리데린과도 친하고 슬리데린 외의 다른 기숙사와 학생들과도 친하다. 

 

* 용모단정하고 성적도 우수한데 허당 끼가 있다. 물건을 두고 오거나 양말을 바꿔 신는 등, 사소한 실수가 잦다. 

 

선관 : X

 

 

갈등허용여부

 

 O